English in Chester
안녕하세요. 반달곰원장입니다.
반달곰원장이 10월 17일 영국의 북부도시인 Chester를 방문하였습니다. 관광으로 방문한 것이 아니고 영국에서 아름답고 이쁘다고 하는 곳에 정말 좋은 어학연수를 위한 학교가 있다고 해서 방문한 것입니다. 바로 English in Chester 가 그 학교입니다. British Council 에서 인증받은 Chester의 유일한 학교인 English in Chester를 반달곰원장이 직접 보고 온후에 소개를 해드리고자 합니다.
문화 유적지가 많은 도시인 Chester는 모든 연령대의 학생들이 영어를 공부하기 위해 아주 좋은 위치를 갖고 있습니다. 매우 영국적인 도시로 완벽한 전통과 현대적인 문화가 잘 조화가 되어 있는 곳입니다. 인구 12만의 체스터는 2000년 역사를 가진 매우 유명한 역사 도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관광이 중요한 도시인만큼 관광 산업 발달로 생활이 편리하고, 안전하며, 늘 즐길거리가 있어 심심하지 않은 곳입니다.지난 번에 맨체스터와 리버풀을 소개해드렸는데, North West England에서 큰 도시인 두 개의 도시하고도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런 고풍스런 도시에서 공부를 한다면, 소개할 학교가 있는데요. 1976년에 설립된 English in Chester라고 하는 중간 규모의 소유주가 직접 운영하는 영어 학교입니다. 모든 학생들이 최고의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하나 하나 보살펴주는 그런 학교로 훌륭한 국적 비율과 클래스 안과 밖에서 학생들에게 관심을 갖고 케어해 주고 있다고 합니다.
Chester에서는 유일하게 British Council의 공식 영어 교육 학교로 다음과 같은 이유로 Chester에서 영어 공부를 해야 한다고 하네요.
- Chester 중심에 위치해 있어 매우 영국적인 지역입니다.
- EL Gaxette의 Centre of Excellence에 탑 랭킹 된 학교입니다.
- 다양한 코스 제공하고 있습니다.
- 50개국 이상에서 온 학생들로 다양한 국적 비율을 경험하게 됩니다.
- 저렴한 학비로 훌륭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 멋진 소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높은 수준의 숙박옵션인 홈스테이 레지던스, 호텔을 제공합니다.
- 공항에서 오고 가기 편한 위치에 있습니다.
- General English 25+와 Examination 코스 학생들은 코스 중이나 그 후 6개월 동안 무료 e-러닝 프로그램과 e-Chester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국적 비율도 자랑이지만, 유럽 학생들의 비율이 상당히 높아서 공부 후에 유럽 여행을 하게 된다면, 유럽 내의 다양한 친구들을 만나는 장점을 실감하게 될 것입니다. 최근 General English에 참가한 학생의 국적 비율을 보면, 이탈리아, 스페인, 프랑스, 스위스, 독일 등의 유럽 학생 비율이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English in Chester에서 제공하는 영어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 General English Course(age 17+)
- 25+ Courses
- Examination Courses
- 50+ Courses - Language Holidays for the Over Fifties
- Courses for Teenagers & Young Learners
- Courses for Closed Groups
General English는 효과적으로 영어로 의사소통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게 프로그램의 목표입니다. Speaking과 Listening에 중점을 두며, 다양한 범위의 오후 수업을 통해 학생이 관심을 갖고, 중점적으로 공부를 하고자 하는 부분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총 28레슨으로 시간으로 하면 주당 21시간의 수업이 제공됩니다. 20 레슨은 오전에 나머지 8레슨은 오후에 수업이 있습니다. 매주 월요일 개강하며, 최소 2주 이상의 수업을 신청해야 합니다.
한 반에 최대 12명으로 평균 8명이 수업을 들으며, 기초과정부터 고급자 과정까지 레벨이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오전 수업은 Core Class로 오전 9:30에 시작해서 오후 1시까지 진행이 되고, 오후 수업은 선택 수업으로 오후 2:15에서 3:45까지 진행이 됩니다.
학비는 많은 주수를 들으면 주당 학비가 저렴해 지며, 보통 6개월 이상의 수업을 들을 경우, 주당 230파운드의 학비를 납부하게 됩니다.
학비에는 다음의 서비스가 포함이 됩니다.
- e-Chester : e-Chester는 English in Chester의 온라인 학습 프로그램이며, 등록과 함께 서비스가 시작이 되어서 코스가 끝나고도 6개월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 Self-Access Center : 주당 6.25 시간 동안 자습하면서 문의 사항이 있으면, 센터의 지정 선생님이 학습을 도와드립니다.
- Tutorials : 학생의 학습 발전 사항이나 학습 계획 등을 정기적으로 만나 상담을 해 줍니다.
25+ Course는 학교 맞은 편에 위치한 건물인 Language Training Center에서 진행이 되며, 바쁜 요즘 세상에 최단 시간으로 영어를 배울 수 있도록 디자인된 과정입니다.
회화와 대화 기술에 중점을 두고 일상생활이나 직장 생활에서 영어로 대화하는 실력이 향상될 수 있도록 하는 과정입니다. 25세 이상의 학생들이 들을 수 있으며, 체스터에서 짧은 기간 동안에 소셜 이벤트 및 여행에도 참가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주당 30레슨으로 매주 월요일 개강합니다. 최대 한반 정원은 6명으로 보통은 3명 정도입니다. 기초과정부터 고급자 과정까지 코스는 제공이 되며, 국적 비율은 독일이 16%, 이탈리아 14%, 스위스 13%, 스페인과 러시아가 각각 6% 로 다양한 나라에서 온 성인 학생들이 이 과정에서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주당 학비는 490 파운드로 등록비 55파운드가 별도로 있습니다. 학비에는 e-Chester와 Self-Access Center 및 Review Session 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25+ Course는 크게 세 가지 과정으로 제공이 됩니다.
- 25+ Course - English for Everyday Life and the Workplace
- 25+ Combination Course
- Courses for the Individual & 2:1 Courses
Combination 과정은 특별한 목적을 갖고 영어를 한다거나 직업과 관련된 영어를 한다든지 할 경우 일반영어 과정과 병행해서 수업을 들을 수 있습니다. English for Tourism Management, English for Human Resource Management, English for Marketing, English for Customer Services, English for Journalism, English for Aviation, English for Transport/Logistics 가 전공 분야로 학생이 원하는대로 수업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Examination Course로는 FCE, CAE, KET, PET, IELTS 등이 제공되며 IELTS를 빼놓고는 특정 개강일이 별도로 지정되어 있기 때문에 미리 반달곰 원장을 통해 일정을 확인해 주셔야 합니다.
시험 과정은 오전은 Core Class가 진행이 되고, 오후에는 시험을 중점적으로 준비를 하는 과정으로 진행이 됩니다.
그 밖에 50 세 이상의 사람들이 영어 실력을 향상시키고 언어 사용의 정확성을 위한다면, 50+ Language Holidays for the over Fifties가 적합합니다.
Courses for Teenagers & Young Learners는 14~16세의 어린 학생들이 듣는 프로그램으로 여름 방학 동안 2~4주 동안 진행이 됩니다.영어 공부와 소셜 액티비티를 통해 영국문화와 외국 친구들을 사귈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을 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단체로 단체가 원하는 날짜에 영국을 방문해서 영어도 공부하고, 관광을 한다든지 특정 프로그램을 구성해서 듣는다든지 원하는 커리큘럼이 있다면, 고객 맞춤이 가능하니 반달곰 원장에게 문의주시면, English in Chester와 조율을 해드립니다.
English in Chester에서 영어 실력을 키우고자 하는 분이라면, 언제든 반달곰 원장에게 문의주세요. 프로그램 입학신청부터 숙소 신청, 학생비자 준비까지 원하는 시간에 출국하는 데 문제 없도록 잘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