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대학교·MBA·일본대학교/CUHK MBA·학사입학

[홍콩MBA] FT Global MBA Ranking Top 30위, CUHK MBA Individual Consultation in Seoul행사 등록 안내-4월5일

반달곰원장/자유영혼 2015. 3. 23. 21:16

 


 

 



안녕하세요! 반달곰원장입니다.




요즘 MBA 마지막라운드 지원시기라서 반달곰원장이 매우 바쁘네요! 간만에 MBA 관련 글을 올립니다. 홍콩의 명문 MBA이자 아시아 최고 오래된 비즈니스 스쿨인 홍콩중문대학교 Chinese University of Hong Kong CUHK MBA가 서울에서 1:1 개인상담행사를 갖습니다. 이번 행사의 가장 큰 의미는 바로 CUHK MBA 일대일 컨설팅행사를 바로 반달곰원장의 오피스가 있는 여의도 교보증권빌딩에서 한다는 것입니다. 많은 직장인들이 반달곰원장을 믿어주셔서 상담하러 오시는데 CUHK MBA의 입학담당 디렉터님을 직접 모시고 행사를 할 수 있게 되어 개인적으로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CUHK MBA에서 후보자들에게 보낸 이메일 내요을 보면(위의 사진) Venue가 바로 반달곰원장이 대표로 있는 JY HRD Consulting 그리고 여의도 사무실 주소가 안내되어 있습니다. 이번 일대일컨설팅은 후보자님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자 하루 종일 진행될 예정이므로 편하게 참가등록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행사에 대해서 다시 한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CUHK MBA 1:1 Individual Consultation Event 참가안내




일시: 2015년 4월 5일 일요일 오전 9시부터 저녁 8시까지

장소: JY HRD Consulting, 여의도 교보증권빌딩 10층

참가등록: heyjames3@gmail.com  또는 02-6336-683602-6336-6836 으로 연락주십시오. 참가등록을 반달곰원장이 직접 해드립니다.




CUHK MBA의 마지막라운드 마감은 3월 31일입니다. 그러나 아직 지원을 마무리하지 못한 분들을 위해서 4월까지 시간적인 여유를 줄 예정입니다. 그러하오니 홍콩MBA에 대한 니즈가 있는 분들은 GMAT시험을 한번이라도 더 보시고 준비잘 해서 지원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application 상에서 가장 중요한 에세이에 대한 팁을 드리면 아래와 같습니다.




CUHK MBA에세이 Questions



  1. What kind of self-learning initiatives have you pursued during the last two years? Why did you choose these initiatives?

  2. What will be the major motivational factors for you to grow in your future career? Or perform better in a new environment? 

  3. What is your career goal in the next 2-3 years?



에세이 작성할 때 아주 간단하게 생각해야 될 부분은 바로 이것입니다. 에세이 질문에서 말하는 것이 본인에게 어떤 의미가 있는지를 먼저 파악하고 서술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의미있는 것을 본인이 어떻게 다루고 해결할지를 고민해야 합니다. 이런 근본적인 어프로치를 가지고 접근해 나가면서 세부적으로 서술해 나가는 것입니다. 가령 3번 질문을 생각해 본다면 career goal이 무엇인지부터 생각을 해야겠지요. 거기에는 단기 장기에 따라서 goal이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본인에게서 goal의 의미가 무엇인지를 살피고 그 다음에 그 goal을 어떻게 달성할 것인지를 고민해야 겠지요!




이번 행사에는 CUHK MBA출신의 디렉터 Mr. Lawrence님이 일대일 상담을 해주실 것입니다. 그리고 반달곰원장도 MBA 지원 전반, 그리고 홍콩 MBA이후의 진로 등애 대해서 상담을 해드릴 것이오니 좋은 시간이 될 것입니다. 한정된 기회이므로 FIRST COME, FIRST SERVE 원칙하에 진행되므로 서둘러서 반달곰원장에게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친절하게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