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스위스·오스트랴MBA·석사/EU Business School

[바르셀로나 한인민박/ 이모네민박] European University Business School 바르셀로나 캠퍼스와 바르셀로나 이모네민박

반달곰원장/자유영혼 2014. 11. 11. 00:02

 

 

 

(반달곰원장이 직접 찍은 European University Business School 바르셀로나 캠퍼스 모습. 이 건물외에도 건너편건물과 주변 건물등을 캠퍼스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반달곰원장이 대표로 있는 제이와이 HRD컨설팅이 한국대표등록사무소로 있는 European University Business School에는 MBA를 포함하여 비즈니스 관련 학사 프로그램들이 많습니다. Bachelor degree 프로그램 입학을 위해서는 고등학교성적 GPA와 영어 성적이 중요합니다. 영어는 IBT 80, IELTS 6.0이면 가능합니다. 영어점수가 없는 경우에는 EU Business School의 자체 영어시험을 보고 면제받을 수 있습니다. 120개국에서온 국제학생들로 QS로부터 Internationally top ranked Business School로 선정되었습니다. 그리고 교수와 학생비율이 1:9로 엄청나게 낮습니다. 교수님과 정말 친밀하게 공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Business Foundation 과정을 2학기 하고 Bachelor Degree과정에 들어 가는 방법도 있습니다. 비즈니스 파운데이션 입학을 위한 영어조건은 CPT 173, IBT 60, IELTS 5.0입니다. 비즈니스 파운데이션을 이수한 학생중 97%가 성공적으로 EU Business School의 Bachelor과정에 입학하고 있습니다. 그러니 입학을 거의 보장한다고 보면은 되겠지요.

 

 

그리고 MBA를 위한 Master과정의 경우에도 GPA 3.0이거나 직장경력이 3년이상이면 GMAT면제를 받을 수 있고 영어는 IBT 80, IELTS 6.0이면 가능하십니다. 그리고 MBA Master의 경우도 EU Business School의 자체시험을 통과하면 영어점수를 면제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Bachelor/MBA/Master과정을 마친 후에는 스페인에서 1년동안 일을 할수가 있습니다. EU Business School이 학생들의 취업을 위해서 많은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반달곰원장이 EU Business School Barcelona Campus 방문행사를 모두 마치고 하루의 자유시간을 보내기 위해 선택한 숙소는 바로 한인민박집, 이모네민박이었습니다. 30-40년전에 태권도를 널리 알리시기위해 스페인으로 오신 관장님과 부인이신 이모님이 운영하시는 민박집으로 자녀들을 모두 태권도인으로 잘 키우시고 출가시키시고 두분이서 오손도손 운영하는 민박집입니다.

​(바로셀로나 한인민박 이모네민박의 조성희 관장님과 기념사진. 패션도 멋지실뿐만 아니라 말씀하시는 것에서 여유와 멋을 발견할 수 있답니다. 이모님께서 손수 만들어주신 빠에야 앞에서 사진한장 찍었습니다)

 

Paragona역에서 나오면 바로 3분거리이고 Santz역에서 오면 조금 더 걸리더군요!  그리고 멋진분수쇼를 하는 에스파냐광장도 걸어서 10분이면 갈수 있고 바로 공항버스가 에스파냐광장에서 내려주고 태워가기에 BCN공항가기도 매우 편합니다. 이모네 민박집 건물은 100년이 넘은 집이라고 하였습니다. 그만큼 세련된 집은 아니나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100년된 주택, 아파트를 경험할 수 있고 도미토리지만 편하게 지내다 갈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특히 한인민박집의 가장 큰 장점은 한국음식을 맛볼수 있다는 점인데 이모님의 음식솜씨가 워낙 좋아서 이틀간 아침먹는데 너무나 행복했었습니다.

 

 

(Catalonia Plaza 호텔앞에 이렇게 공항버스가 10분간격으로 계속해서 옵니다. 가격도 5.9유로로 저렴하고 편하게 공항으로 가실 수있습니다.)

 

첫날은 제육볶음에 쌈밥을 먹었고 둘째날은 아침 일찍부터 음식해주신 스페인의 유명한 음식인 빠에야를 한국인 입맛에 맛게 맛있게 해주셨습니다. 같이 먹던 젊은 여성들이 두그릇씩 먹더군요. 남자화장실은 도미토리, 2인실, 1인실, 3인실 등의 사이에 있었는데 사용하기에 불편하지는 않았고 샤워장이 좀 작았지만 샤워하는데 큰 문제는 없었습니다.

 

 

관장님과 이모님은 아마도 젊은 학생들에게는 아버지, 어머니같은 느낌이실 거예요. 할아버지 할머님까지는 아니지만 그 정도로 정답게 잘 해주십니다. 저는 관장님께서 강추해주신 덕분에 FC바르셀로나와 셀타비고의 프리메라리가 경기를 그 유명한 축구장인 캄포누 경기장에서 관람하였습니다.

(FC바르셀로나의 홈경기장 캄포누 경기장. 10만의 FC바르셀로나 팬들과 30명의 셀타비고의 팬들이 열띤 응원을 했다. 결과는 셀타비고의 68년만의 승리 1:0) 

 

 

 

나중에 기회가 되면 포스팅하겠지만 제일 값싼티켓 39유로를 주고 경기를 관람하였는데 계단으로 오르고 올라가도 끝이 안보이는 거예요. 10층 아파트는 올라간 것 같아요. 올라가보니 정말 꼭대기더군요. 그런데 경기가 잘 보인다는 겁니다. 정말 39유로짜리 자리지만 상암경기장보다 훨씬 잘보인다는 라는 착각이 들더군요.

반달곰원장이 주로 컨설팅하는 HULT International Business School HULT MBA, European University Business School EU MBA, 독일 하노버대학교의 GISMA MBA. 모두들 좋은 비즈니스 스쿨입니다. 유럽으로 취업하기 위한 첫걸음이 될 수 있습니다. 힘차게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반달곰원장이 도움드리겠습니다.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