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 World

[스크랩] 어학연수 성공하려면 facebook을 잘 이용해야....

반달곰원장/자유영혼 2009. 7. 24. 12:06

안녕하세요!

반달곰입니다.

오랜만에 글을 올리는것 같습니다.

UC Berkeley International Business Program도 매주 시험, 프리젠테이션,

그를 위한 외국애들과 미팅 등등 쉴틈이 없네요.

작년 4월 인도어학연수로부터

6월말 미국델라웨어 어학연수,

그리고 올 1월부터 1년짜리 UC Berkeley IDP 코스...

이제 저는 9월부터 인턴쉽을 시작한답니다.

이 과정이 미국에서의 생활의 종지부를 찍을지,

아니면 미국에서의 사회생활의 시발점이 될지는 순전히

저에게 달려있지요.

 

암튼 오늘은 제가 말하고 싶은것은

어학연수를 꼭 성공하시려면 social media를 이용하라는것입니다

제가 지금 듣는 과목중에 Marketing Strategy 2.0이라는 게 있는데

거기서 social media를 배우고 있답니다.

솔직히 대개 거창히 보이지만단순히 생각하면 이런겁니다.

 

옜날 초기인터넷은 일방적인 정보를 제공받았던 차원이라면

social media2.0은 facebook, twitter,youTube,Linkedin, digg같이

USER가 직접 의견올리고 서로 정보공유하고 커뮤니티를 형성하여

좋은 아이디어나 의견을 기업에 전달하거나 또는 그 자체가 비즈니스가

되어 활동하는등 비용을 최소화하면서 최대한의 고객들을 자기의 팬으로 만드는

미디어장르를 말한다고 할 수있겠지요.

 

세계적인 기업들 예를들면 스타벅스 GE DELL등 많은 기업들이

자기회사의 마케팅활돌을 알리고 고객들의 관심과 아이디어를 얻기위해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답니다.

 

그런데 우리나라는 아직 이분야에 대한 활성화가 안되어 있는것더라구요.

솔직히 저또한 그랫습니다.

저는 싸이도 안하거든요.

우리가 쓰는 싸이나 카페그런게 어찌보면 SOCIAL MEDIA 랍니다.\

그리고 미국에서도 FACEBOOK을 울나라 싸이같은거라 치부하면서

거들떠도 안봤었습니다.

그런데 제가 앞서도 말씀드렷지만

어학연수서 부터 지금까지 수많은 외국친구들을 만났잖아요!

그런데 제가 움직일때마다 이메일주소나 메신저가 잇는데도 불구하고

연결이 끊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수업의 한과정으로 시작한 저의 facebook활동은 놀라운 결과를

낳앗습니다.

가입해서 좀 살펴보니깐 저만 빼고 외국친구들이 여기에 다 모여잇는거예요.

서로 소식을 전하고 글, 사진, 동영상등을 쉐어하면서 우정을 쌓고 있는거 아니겟어요.

글구 자니나라애들과는 자기나라말을 쓰겟지만

외국애들하고는 영어로 이야기를 나누어야겟지요.

이런 글도 영어실력향상에 도움이 많이 될겁니다.

 

정말로 잠깐 사이에 저는 100명의 가까운 외국친구들을 찾고

그들과 좋은 얘기들을 나누고 있답니다.

facebook덕에 콜롬비아도 갈것 같고

터키도 갈 것같습니다.

 

우리 젊은 친구들!

특히 어학연수를 꿈꾸고 아니 이미 시작한 친구들도

이런 facebook을 이용해보세요!

정말 많은 도움이 될 겁니다.

제가 여기에 글을 몇번 남겻더니 저한테 델라웨어 어학연수,인도어학연수,

그리고 지금 유씨버클리과정등등 많이 물어보시는데

이젠 궁금한거 있으시면 facebook으로 오셔서 올려주세요!

 

그리고 하나더 저두 이메일은 한메일만 썻었습니다

그런데 미국에서 일년넘게 있다보니

gmail이 정말 필요하더군요. gmail이 다른 social media랑 다 연결되어 잇어서

얼마나 편한진 모르고요.

외국애들도 거의 gmail사용하므로 편하답니다.

 

혹여라도 social media나 델라웨어, 인도, UC BERKELEY소식이 궁금하시거나

또 미국내 여행정보를 알고 잇으시면 언제든 편하게

www.facebook.com으로 오셔서 저의 이메일인 heyjames3@gmail.com 으로 반달곰에게

물어봐주세요!

 

제가 시간이 되는한 도와드릴게요!

참고로 저는 학생이랍니다. 나이는 많지만.

글구 저는 어떤 영업적인 행위를 하지 않는답니다.

주인장님! 저 믿으시지요!

 

그럼 모두들 건강하십시오!

출처 : 어학연수 꼭 성공하기 SKY
글쓴이 : 반달곰 원글보기
메모 :

'Business World'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twitter 또 다른 나의힘의 원천!!!  (0) 2009.07.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