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학자·방문연구

[미국방문학자] 미국 서부 캘리포니아/동부 노스캐롤라이나 등 미국방문학자 2023/2024 입학컨설팅 안내

반달곰원장/자유영혼 2023. 6. 15. 12:21

2023년 6월 한라산 영실 윗세오름을 오른 반달곰원장

 

 

안녕하세요, 반달곰원장입니다.

 

 

 

듀크대학교 PASS방문학자 과정이 막힌 이후로 많은 분들이 방문학자 초청을 받기 위해서 고생을 하고 계시는데 반달곰원장은 다양한 루트로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10년 넘게 방문학자 프로그램을 전문적으로 컨설팅하고 있지만 여전히 미국대학교에서 초청을 받는 것은 어렵습니다.

 

 

 

그래도 다행스럽게도 미국 캘리포니아 어바인에 소재한 대학교와 동부의 노스캐롤라이나의 주립대학교로 무난하게 초청을 받아드리고 있기에 많은 부분을 해소하고 있습니다. 가끔은 델라웨어주의 주립대학교로도 보내 드리고 캘리포니아 샌디에고로도 방문학자 초청을 받아드리고 있습니다.

 

 

 

얼마전에는 뉴욕의 시립대학교로도 몇 분을 보내 드렸는데 더 많은 니즈를 수용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학교로의 안정적인 초청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하겠습니다. 그래서 조만간에 유타주에 소재한 대학교로도 방문학자 초청이 가능할 것 같고 영국대학교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방문학자의 길을 열어 가고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중앙부처 공무원들이 제일 많이 나가고 지자체 공무원들도 방문학자로 많이 나가고 계십니다. 법원공무원, 그리고 미국에서 대학을 안 나오신 교수님들도 미국과의 네트웍이 없기에 반달곰원장의 도움을 많이 원하지요.

 

 

 

이렇게 안식년이나 기관 스폰서쉽을 받고 나가시는 분들은 그나마 괜찮은데 요 근래에는 개인적으로 자녀동반 유학을 원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글로벌기업의 간부들이나 사업하시는 분들, 그리고 전문직에 계신 분들이나 의사선생님들이 개인적으로 방문학자를 원하시는데 안타깝게도 개인적으로 방문학자를 추진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미국대학교의 교수가 무슨 도움이 된다고 아무 관계도 없는 한국 직장인이나 의사, 사업가들을 초청하겠습니다. 그런 초청을 받으려면 반달곰원장 같은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서 특별하게 초청을 요청해야만 방문학자 업무가 진행이 되는 것이지요.

 

 

 

결론적으로 가장 경제적인 비용으로 미국 체류하면서 자녀들을 공립학교에 보낼 수 있는 프로그램인 방문학자 프로그램을 원하시는 분들은 반달곰원장과 상담하시고 그 방법을 모색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반달곰원장이 해외출장이 많지만 언제 어디서든 이메일, 카톡, 전화연결이 가능하기에 상담이 가능합니다. 방문학자 상담에는 소정의 상담비가 있으나 간단한 상담은 무료로 해드리오니 주저하지 마시고 문의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