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und University International Marketing & Brand Management Master program
안녕하세요. 반달곰 원장입니다.
룬드대학교는 스웨덴에서 가장 오래되고 가장 큰 연구 도서관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는 대학 중 하나에 속합니다. 캠퍼스에는 26개의 도서관이 있어서 학생들은 도서관의 도서열람, 대출 및 서비스를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룬드대학은 Academic Support Center라는ASC가 있어서 학생들이 학업적 고민을 해결하고 매일의 학업에 대한 기쁨을 찾고 작문에 대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LU의 학생에게는 ASC 서비스는 무료로 개인 및 단체 상담, 강의, 워크숍, 작문의 밤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제는 작문 절차, 학문적 맥락, 발표 기술, 독해 및 학습 기술 아래 넓은 범위를 포괄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일반적으로 학생들은 자신이 작업하고 있는 텍스트를 토론하기 위해 예약을 하며, 자신의 작문에 대해서 얘기를 할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이런 서비스를 제공하는 룬드대학교는 9개의 단과대학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으며, 학부 과정에는 9개의 영어 강의의 학위과정, 석사 과정은 100개가 넘는 영어 프로그램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 Economics and management
- Engineering and technology
- Humanities
- Theology
- Law
- Fine arts, music and theatre
- Medicine
- Science
- Social sciences
지난번 포스팅에서는 룬드대학교의 경영 석사과정에 대해서 소개했습니다. 오늘은 1년짜리 석사 과정으로 International Marketing & Brand Management 과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 과정은 다국적 기업에서 중소기업과 NGO등 다양한 조직에서 마케팅, 전략, 브랜드 및 제품 관리, 세일즈 및 마케팅 연구 부문에서 경력을 대비할 수 있도록 합니다.
국제 마케팅과 브랜드 관리에서 고급 레벨의 전문성을 개발하는 이 과정은 역동적이고 경쟁적인 국제 환경의 범위에서 강한 브랜드를 만들어 운영하고, 성공적인 제품 및 서비스를 시장에 내놓을 수 있는 이론, 컨셉, 기술을 제공합니다. 사회적 변화 동향 및 소비와 브랜드와의 상호작용을 분석하는 능력을 배양하고 기업이 이윤을 증대하고 지속 가능성을 이상적으로 개선하는 새로운 혁신을 개발하는데 필수적인 기술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높은 수준의 산업체 협업, 기술기반 교육, 연구의 우수성, 산업 프로젝트 기반의 실제 학습 등 다양한 선택과목과 가치 추가의 특징을 이루고 있습니다. 복잡한 문제를 해결하고, 의사결정 기술을 강화하는 능력을 키우기 위해 고안된 과정입니다. 교육 방법에는 사례연구, 세미나, 발표, 팀워크, 문제해결 연습과 실무 적용의 비즈니스 프로젝트 등이 포함됩니다.
초기 15주는 두 가지 트랙으로 구성됩니다. 그래서, 프로그램을 지원할 때 학생들은 어떤 트랙을 따라가고 싶은지 선택해야 합니다. 좀더 관리 중심의 측면이나 소비자와 문화적 측면을 강조하고 싶은지를 정하게 됩니다. 그리고, 학생들은 넓은 영역의 국제 마케팅과 브랜드 관리 내에서 선호하는 세부전공의 선택과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MSc in International Marketing and Brand Management의 첫 번째 학기 동안 우수한 학업 성적을 거둔 학생들은 International Master Class (IMC) 프로그램에 출전할 수 있습니다. IMC를 통해 다음의 LUSEM에서 학년을 마친 후 다음 학기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 ESCP Business School, France
- KEDGE Business School, France
- Hanken School of Economics, Finland
- University of Exeter, United Kingdom
- Concordia University, Canada
이 과정을 마친 졸업생은 마케팅, 전략, 브랜드 및 제품 관리, 세일즈 및 마케팅 연구 내에서 국제 기업에서 직업을 구할 수 있습니다. 이들은 경향 분석, 소비자 및 마케팅연구, 비즈니스 정보, 시나리오 계획, 전략 및 혁신을 기업에 제공합으로써 기업이 통찰력을 얻을 수 있도록 합니다.
이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룬드대학의 School of Economics and Management는 국제 비즈니스 공동체와 광범위한 기업 파트너와의 네트워크로 실무적인 관련성을 맺고 있고, 학생들에게 선두에서 그들의 커리어를 시작할 수 있도록 합니다. 졸업생의 일부를 예를 들면, SAS, 로레알이나 IKEA와 같은 세계적인 유명기업에 취업을 했습니다.
2021년 8월 말에 개강하는 국제마케팅 및 브랜드관리 석사과정의 입학 지원은 2021년 1월 15일까지 마쳐야 합니다.
1년 과정의 이 석사 과정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최소한 비즈니스 관련 전공분야에서 60 ECTS의 학점을 이수하고, 학사학위를 취득해야 합니다.
입학심사는 대학 학업 및 유학계획을 토대로 결정되며, 프로그램이 영어로 진행되는 만큼 학생들은 스웨덴의 고등학교 영어 레벨 6 이상을 증명해야 합니다. 이는 공인 영어성적으로 IELTS는 6.5, TOEFL로는 90점 이상 수준입니다.
입학 신청에 필요한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대학 졸업/성적증명서
- 공인영어성적
- 이력서
- 유학동기
- 여권사본
Non-EU/EEA 국가에서 온 학생은 입학신청비와 학비를 납부해야 하는데, 입학신청비는 대략 100유로 정도인 SEK 900이고, 학비는 SEK 120,000입니다.
학비를 납부하는 학생에 한해서 장학혜택을 주고 있는데, 글로벌 장학 프로그램은 성적 기반으로 우수한 학업 성적을 거둔 학생들을 목표로 수여하고 있습니다.
스웨덴의 룬드대학의 1년 석사 과정인 MSc in International Marketing & Brand Management 학위 취득에 관심이 있다면, 언제든 반달곰 원장에게 연락주시고, 필요한 상담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상담은 소정의 상담료가 있으니 이점 미리 양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