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5월 남아공 케이프타운의 Champmans Peak View Point에서 사진을 찍고 있는 반달곰원장
안녕하세요, 반달곰원장입니다.
오늘은 반달곰원장이 필리핀의 세부로 출장을 가고 있습니다. 4월에 필리핀 바기오와 클락을 다녀왔는데 이번에 바기오의 영어어학원들을 방문하기 위하여 바쁜 일정을 쪼개어서 시간을 만들었습니다. 필리핀 세부 어학원 연합회인 CALA에서 바기오처럼 학비할인등을 방지하고 깨끗한 정책으로 학생들에게 좋은 교육을 제공하고자 고투게더 캠페인(Go Together Campaign)을 시작하였는데 그 취지에 공감하고 회원에 가입한 유학원들을 초청하여 학교를 보여주는 것입니다.
4년전인가 한번 와본 적이 있는데 오랜만에 다시 세부를 오게 되었습니다. 그 때 SMEAG등 몇 개의 학교를 방문하였는데 필리핀에서 어학연수로 가장 인기가 많은 세부이다보니 경쟁도 치열하여서 몇 개의 어학원은 없어지고 꾸준하게 잘 하는 어학원은 여전히 학생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그럼 CALA에는 어느 어학원들이 멤버로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CDU,
CEBU BLUEOCEAN,
CELLA,
CPILS,
EMO,
EV,
I.BREEZE,
MJ,
OMGE,
PHILINTER,
SKK
위와 같이 좋은 어학원들이 다수 참여를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들 어학원으로 공부하고자 하는 학생들은 어느 유학원을 가도 학비가 거의 같기에 쇼핑하러 다녀봐야 소용이 없습니다. 반달곰원장이야 학비할인은 커녕 상담비를 받고 상담을 해드리고 있어서 전혀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본인의 목표에 맞는 제대로 된 어학원을 설명하고 수속해주는 것이 가장 좋은 서비스이니 할인 같은 것은 생각도 마시길 바랍니다.
반달곰원장에게는 학비 할인을 감히 물어보는 사람도 없었지만 그런 난잡한 유학시장에 같이 하고 싶지 않아서 필리핀 어학연수와 몰타 어학연수를 지양하고 있었습니다. 몰타는 아직도 지양하고 있고, 근래에 크린정책을 어렵게 진행하고 있는 필리핀 바기오 지역과 세부지역의 어학원은 많이 도와드리려고 합니다.
과거에는 한국학생들이 거의 90%이상이었는데 이제는 한국학생의 비율은 50%이하로 줄어들고 일본, 대만, 태국, 베트남, 중국 학생들이 많이 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한국학생들 하고만 공부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나라에서 온 국제학생들과 같이 공부를 합니다.
솔직히 우리가 가성비를 빠져보면 그 많은 공부시간을 제공하고, 필리핀선생님과 일대일 수업을 하루에 몇시간씩 공부하고 그룹수업도 하고 숙식을 제공 받는 지불하는 학비와 숙식비용은 다른 나라에 비하면 정말 저렴한 편입니다. 그리고 한국에서 가깝고 공항에서 가까운 세부지역의 어학원들은 단연 한국 학생들과 직장인들에게 인기입니다.
단기간에 어학실력을 높이고 미국, 영국, 캐나다, 호주등으로 유학을 가려는 사람들은 필리핀이 가성비 최고의 선택일 것입니다. 그리고 미국이나 영국등으로 정규 대학교입학이나 대학원, 그리고 MBA입학을 위해서 토플 IBT나 IELTS점수를 단기간에 높이고 싶은 분들에게도 필리핀 세부어학원이나 바기오 어학원으 최고의 선택일 것입니다.
경쟁이 심할수록 학생들관리와 선생님 관리를 잘하고 있는 필리핀의 세부 어학원들 그리고 바기오 어학원들로 관심을 많이 가지시고 단기 연수를 가시길 권하겠습니다. 3개월에서 6개월 사이가 제일 좋고 1년씩 있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그럼 필리핀 어학연수이후 본인의 커리어를 만들고자 고민하는 분들은 필리핀 세부어학연수가 제대로 선택한 길인지 아닌지 고민하지 마시고 반달곰원장에게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반달곰원장이 친절하게 컨설팅 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