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에 올린 사진과 거의 같은 구조로 사진을 찍었는데 별로 안 늙은 것 같네요. 오히려 모발이 풍성한 느낌이네요. 반달곰원장 2017년 9월 28일 Frankfurt School을 방문하였습니다.
안녕하세요, 반달곰원장입니다.
반달곰원장의 이번 출장 공식행사가 드디어 오늘부터 시작이 됩니다. 프랑크푸르트 The Grand Westin에서 진행되는 Alphe Secondary Focus Workshop 에 참석하게 되는데 반달곰원장에게 요즘 미국 사립학교, 영국 사립학교, 뉴질랜드 사립학교, 두바이 사립학교 조기유학, 그리고 독일의 공립고등학교 유학 등 다양한 문의들을 하셔서 그런 분들에게 좋은 학교들을 소개해드리기 위해서 어려운 시간을 내었습니다.
오늘 공식행사 장소인 그랜드 웨스턴 프랑크푸르트에 체크인을 하고 반달곰원장은 정말 번개 여행을 시도하고 있는데 바로 프랑크푸르트에서 1시간 떨어져 있는 라인 라데샤임으로의 당일 여행치기 여행이 그것입니다. 프랑크푸르트 중앙역에서 물어 물어 표를 23.30유로에 구매하고 물어 물어 몇번 플랫폼인지 확인 후에 ICE에 탑승하고 이렇게 한숨 돌리면서 글을 쓰고 있습니다.
프랑크푸르트에 와서 처음 한 일이 프랑크푸르트에 명문 비즈니스 스쿨인 Frankfurt School of Finance & Management FSFM를 방문하여 international student recruitment 의 헤드인 Joana를 만나서 미팅을 갖는 것 이었습니다. Joana는 국제학생들이 들을 수 있는, 즉 영어로 진행되는 비즈니스학사 프로그램과 Master프로그램, 그리고 MBA 프로그램에 대해서 설명을 해주었습니다.
반달곰원장이 이미 열심히 프로모션을 하고 있기에 다 알고 있었으나 친절한 설명을 잘 경청하였습니다. 그래서 반달곰원장은 조안나와 이야기를 나눈 FSFM의 MBA프로그램에 대해서 말씀 드리겠습니다. FSFM에는 Full Time MBA, Part Time MBA, Executive MBA, MBA in International Healthcare Management등이 있는데 국제학생들이 들을 수 있는 프로그램은 풀타임MBA프로그램이 되겠습니다.
Frankfurt MBA라 일컬어지는 풀타임MBA는 12개월 MBA, 즉 1년MBA입니다. 매년 10월에 시작하는데 바로 다음 달에 프로그램이 시작됩니다. 말씀 드린 대로 당연히 영어로 진행이 되는데 MBA프로그램을 위한 입학지원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학사학위 이상
2. 2년 이상 풀타임 직장 경력
3. 영어 토플 IBT 90, 또는 IELTS 6.5
4. GMAT/GRE 또는 Frankfurt School Admission Test
입학조건에 특별하게 어려운 것은 없습니다. GMAT대신에 학교 자체시험을 봐도 되기에 GMAT없는 분들도 충분히 지원할 수가 있습니다. 그럼 Frankfurt MBA의 학비에 대해서 안내를 해드리겠습니다. 학비는 총 33000유로입니다. 얼리버드 학비 할인 제도가 있는데 11월 30일까지 지원하면 5000유로, 2월 28일까지 지원하면 2500유로의 학비 할인이 있습니다.
FSFM은 비즈니스스쿨인증기관인 AACSB와 AMBA의 인증을 받은 공신력 있는 비즈니스스쿨입니다. 아직 한국 학생들은 정말 드물게 있는 편입니다. 달리 보면 그만큼 한국 학생들에게 기회가 있는 것입니다. 아시다시피 독일에서 MBA학위를 취득하면 졸업 후 1년 반동안 독일에 체류하면서 직업을 구할 수가 있습니다.
1년 반 동안 소위 죽이 되든 밥이 되든 체류하면서 독일에서의 취업을 충분히 알아볼 수가 있다는 것입니다. MBA공부를 하면서 이미 구직활동은 시작을 해야 하지만 졸업 후에 시간에 강박관념 없이 많은 도전을 할 수 있다는 것은 정말 장점입니다. 반달곰원장이 바로 이런 독일 MBA들을 컨설팅하고 있으며 FSFM의 입학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러니 편하게 연락 주시길 바랍니다.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