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대학교·MBA·일본대학교/HKUST MBA·학사입학

[홍콩MBA] 세계탑랭킹 홍콩MBA, 홍콩과기대 HKUST MBA 반달곰원장 후보자 합격 및 장학금 수령소식 및 MBA 컨설팅현황 안내

반달곰원장/자유영혼 2017. 1. 27. 13:52






안녕하세요, 반달곰원장입니다.





어제는 반달곰원장이 매우 기쁘게도 제가 지금 MBA 지원을 도와드리고 있는 분에게서 홍콩과기대 HKUST MBA에서 합격소식을 받았다는 소식을 전해주었습니다. 그것도 그냥 합격이 아니라 장학금을 20%나 받았다며 매우 기뻐하더군요! HKUST MBA의 학비가 HKD585,000 미국달러로 환산하면 USD 75300입니다. 그 학비의 20%라면 USD 15600를 장학금으로 받은 것입니다. 한화로 환산하면 천8백만원이 넘는 금액의 장학금을 받은 것입니다.





반달곰원장이 도와드리고 있는 이분은 반달곰원장이 일요일 일을 하고 있는데 어머님게서 전화를 하셔서 상담을 원하셨었습니다. 그래서 다른 곳에서 상담을 받았는데 그 유학원의 여자 원장님이 말하는 것이 영 아닌 것 같아서 다른 곳을 찾다가 반달곰원장을 찾게 됐다고 하시더군요. 반달곰원장은 원래 MBA 의사결정을 하는데 부모님이 전화를 주시면 왜 본인이 전화를 안했는지를 분명히 물어봅니다. 많은 경우는 그 상담이 별로 의미가 없기 때문이지요.





그러나 이 어머님는 좀 다르셨고 진지하셨습니다. 그리고 그 다음날 방문을 주신다고 하셨는데 정말 아드님과 같이 오셨더군요. 솔직하게 이런 저런 말씀을 해주셨는데 반달곰원장이 보기에는 훌륭한 후보자같이 보였습니다. 반달곰원장과 얼마나 호흡을 맞추느냐가 중요하겠더군요. 그렇게 하여 시작된 MBA컨설팅은 제일 먼저 타켓을 HKUST MBA, UC Berkeley Haas MBA, 그리고 MIT Sloan MBA였습니다. 그리고 이 세개 MBA를 지원한 후에 마지막 라운드에는 스탠포드MBA와 UPenn Wharton MBA를 지원하기로 하였습니다.





이 후보자는 어려서 중국과 미국에서 유학을 해서 영어를 상당히 잘 한분이었습니다. 게다가 미국에서 학부를 졸업하여서 영어점수를 따로 만들 필요는 없었습니다. HKUST MBA의 영어조건은 IBT 100점, IELTS 7.0이기에 한국에서 공부하신 분들이 만들기에 상당히 부담스러운 영어점수들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반달곰원장의 후보자는 GMAT대신에 GRE로 시험을 보았는데 320점이상의 좋은 점수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다만 좋은 점수이기는 하나 탑랭킹MBA 입학지원을 하기에는 충분한 점수가 아니었기에 걱정이 되었었지요.





반달곰원장이 MBA컨설팅을 받는 분들에게 항상 이야기하지만 MBA지원을 할 때는 무조건 반달곰원장과 호흡을 맞추어야 한다고 이야기하고 그러지 않으면 컨설팅을 다른 곳에서 받으라고 이야기합니다. 솔직히 적지않은 금액의 컨설팅을 비를 받고 도와드리는데 신경을 안쓸래야 안쓸수 없는데 후보자들은 항상 마음들이 급해서 빨리 빨리를 외칩니다. 후보자들이 준비를 잘하면서 빨리 빨리를 외치면 좋지만 그렇지 않고 말로만 빨리 빨리를 외치면 말이 안되지요.





그리고 부부도 같이 살면 초반에 서로 간을 맞추어서 살아야 하는데 이해관계로 맺어졌다고 하지만 후보자와 반달곰원장이 처음부터 호흡을 딱 맞추면서 하기란 쉽지가 않지요. 그래서 초반에 이런 이해관계를 정리하는 시간들이 필요합니다. 이 시간에 서로 호흡을 맞추지 못하면 헤어지는 것이 서로에게 좋습니다. 인생을 걸고 준비하는 것이기에 서로 스트레스를 받으면서 준비하다가는 서로 피곤하고 결과도 안좋습니다.





이번 반달곰원장의 후보자는 아주 성실하고 완벽을 추구하였기에 힘든 부분도 있지만 그런 진지한 모습에 많이 도와주고 싶었습니다. 지원서 작업, 에세이작업, 추천서작업, 그리고 나중에 인터뷰에 대한 컨설팅까지 많은 것을 주려고 노력하였습니다. 그렇게 제일 먼저 지원한 HKUST MBA에서 인터뷰 요청이 왔고 열심히 준비하여 HKUST MBA Admission team과 미팅을 잘 하였고, 2차로 HKUST MBA동문과의 인터뷰를 잘 하였다고 이야기를 하여 은근히 기대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바로 그 결과가 어제 나온 것입니다. 장학금 20%와 함께 합격. 작년에도 3라운드 마지막 라운드에 두분의 여성후보자들을 도와드렸었는데 그분들도 20%의 장학금을 받고 합격하였었습니다. 그 전해에는 장학금은 없었지만 낮은 GMAT점수에도 불구하고 당당히 합격을 하였지요. 벌써 반달곰원장이 홍콩과기대 HKUST MBA에 합격시킨 후보자가 꽤 되네요. 그리고 작년과 올해 MBA에 지원한 분들이 모두 합격을 하는 기염을 토하고 있습니다. University of Michigan Ross MBA, RSM MBA, 일리노이대학교 MBA, HULT MBA 등등 아주 좋은 결과들이 연일 터져 나오고 있네요.





이런 흐름을 타고 이 후보자가 지원하고 있는 UC Berkeley Haas MBA와 Stanford MBA, UPenn Wharton MBA에서 어드미션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도울 것입니다. 그리고 지금 도와드리고 있는 다른 분들의 NYU MBA, Georgetown MBA, CUHK MBA, NUS MBA, FUDAN MBA, HULT MBA, USC MBA 등 많은 MBA지원도 최선을 다해 도와드리겠습니다. 반달곰원장을 빋고 잘 따라와 주시면 되십니다. 그럼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