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학센터·방문학자/Columbia한국학센터

[미국방문학자] 미국 콜롬비아대학교 한국학센터 Center for Korean Studies 방문학자의 J비자인터뷰 합격과 반달곰원장의 비자컨설팅안내

반달곰원장/자유영혼 2016. 12. 30. 10:44



2008년 델라웨어대학교 어학연수생시절 터키출신 모하메드랑 뉴욕 보스톤 여행갔을때 방문한 콜롬비아대학교에서 사진 찍고 있는 반달곰원장의 모습





안녕하세요, 반달곰원장입니다.





올해 반달곰원장이 도와드린 방문학자와 어학연수생, MBA학생들의 비자 합격율이 100%입니다. 너무나 자랑스럽고 감격스럽습니다. 제이와이HRD컨설팅의 실장님이 비자컨설팅을 아주 잘 해주셔서 그런 결과가 나온 것 같습니다. 그리고 처음부터 학생들, 직장인들, 공무원들의 스펙에 맞춘 학교선택, 프로그램 선택을 제대로 하였기에 가능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지난주에 듀크대학교로 방문학자를 가시는 분이 계셨는데 조금은 어려울 수도 있겠다 했으나 너무나 훌륭하게 통과를 해주었습니다. J비자인터뷰 전날 비자오리엔테이션때 반달곰원장이 항상 직접 설명해주고 인터뷰 방향과 답변을 어떻게 하라고 코치를 해드리는데 그것이 많은 도움이 됐다고 합니다. 





반달곰원장이 J비자컨설팅, F비자컨설팅을 하는데 있어서 원칙은 바로 정직과 진실입니다. 사실을 바탕으로 편하게 이야기를 해야지 뭐라도 꾸며서, 가짜로 만들어서 이야기할려면 말이 꼬이고 얼굴 표정이 바뀐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항상 사실을 근거로 해서 답변을 하도록 어드바이스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어제는 뉴욕 맨하탄에 있는 명문대학교 콜롬비아대학교 Columbia University 의 한국학센터 Center for Korean Studies 에서 입학허가서 DS2019를 받으신 공무원분이 비자인터뷰를 하셨습니다. 솔직히 인터뷰 전날인 그저께 얼굴을 처음 뵈었습니다. 이처럼 반달곰원장은 얼굴도 한번 보지도 않았는데 믿고 일을 맡기시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그리고 이분은 그래도 얼굴을 보고 비자오리엔테이션을 해드렸지만 다른 분들은 이마저도 생략하고 우편하고 이메일로 오리엔테이션해드리고 했는데도 무사히 비자인터뷰합격하시고 비자를 받으십니다.





아무튼 그분은 개인비용으로 콜롬비아대학교 한국학센터로 가시는데 미혼 여성이셨지만 직장이 확실하고 솔직하게 연구하고 싶은 분야가 있어서 콜롬비아대학교로 간다고 말씀드리라는 취지로 오티를 해드리고 보내드렸습니다. 어제 오전에 인터뷰가 있었는데 합격되었다고 연락이 오더군요! 2016년 마지막 인터뷰일이어서 그랬는지 무지 많은 사람들이 기다렸다고 하더군요. 그리고 여전히 비자인터뷰에서 떨어지는 사람들을 여럿 보았다고 하더군요! 





저는 그분에게 영사가 콜롬비아대학교 방문학자로 가는 분에게 어떤 질문을 하더냐고 물어보았습니다. 그러더니 아래와 같이 질문을 하더랍니다.





1. 콜롬비아대학교 한국학센터는 뭐하러 가느냐?

2. 그 프로그램이 몇년짜리이냐? 1년짜리이냐?

3. 방문학자로 가는 비용과 생활비등은 누가 대느냐?

4. 회사에서 일한지 얼마나 되느냐?





직업이 확실하고 경력이 좋아서인지 나이와 결혼 유무등에 상관없이 아주 짧은 시간에 통과를 시켰다고 합니다. 아주 잘되었지요. 이러므로써 반달곰원장의 올해 비자인터뷰 성공율은 100%을 기록하게 되었습니다. 지금도 미국MBA로 나가시는 분의 비자인터뷰를 도와드리고 Virginia Tech으로 나가시는 분의 인터뷰도 도와드리는등 많은 분들의 J 방문학자비자와 F학생비자 인터뷰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2017년도에도 비자합격율을 100%만들기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미국방문학자 프로그램, 미국MBA, 미국어학연수, 미국조건부입학 Pathway Program에 대해서 궁금한 것이나 비자관련하여 도움 필요하시면 언제던지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반달곰원장이 도움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