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반달곰원장입니다.
오늘은 이번주 일요일 반달곰원장이 대표로 있는 제이와이HRD컨설팅에서 있을 예정있는 HULT International Business School HULT MBA 입학설명회를 맞아서 유명한 경제지 Economist지에서 발표한 HULT MBA의 랭킹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코노미스트지에서 발표한 2014년도 세계MBA랭킹에서 HULT MBA는 전체 55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좀 더 구체적으로 랭킹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위의 내용을 보기 좋게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The Economist (2014):
- 1st for International Exchange Opportunities
- 1st for Diversity of Industries Recruiting Graduates
- 1st for Return on Investment (Needs an explanatory footnote, i.e. “*Against a sample of key schools. Based on The Economist Which MBA? 2014 data.”)
- 6th for Internationalism of Alumni
- 6th for Percentage Increase on Pre-MBA Salary
- 122% Increase on Pre-MBA Salary
- 32nd Best Business School in North America
- 55th Best Business School in the World (ranked among the top 60 business schools in the world)
- 31st Best Business School in the U.S.
International Business 명문MBA답게 International Exchange Opportunities 분야에서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그리고 Diversity of Industries Recruiting Graduates 분야에서도 1위를 차지하였고, Return on Investment분야에서도 맨 꼭대기에 위치해 있습니다. 전체순위에서는 55위이지만 세부 분야에서는 세개분야에서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그리고 졸업한 동문들의 internationalism분야에서는 6위, MBA이전보다 급여상승율에서도 6위를 차지하였습니다. 그 증가율은 122%였습니다. 앞서도 말씀드렸지만 전세계 Best MBA순위에서는 55위를 차지하였지만 미국과 캐나다만을 포함한 North America순위에서는 32위, 캐나다를 빼고 미국MBA만을 놓고 순위를 매겻을때는 31위를 기록하였습니다.
MBA순위가 모든 것을 이야기 해주는 것은 아니나 후보자들이 학교를 정할 때 꼭 참고하게 되는 자료지요. 모든 MBA들이 좋다고 하지만 정작 본인이 추구하는 MBA는 마케팅이 강한 쪽인지 차이낸스가 강한 쪽인지 아니면 International Business가 강한지등을 살펴보고 학교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HULT MBA는 마케팅과 International Business, finanace가 매우 강한 MBA입니다. 매년 700명의 MBA졸업생과 Master, BBA 그리고 Executive MBA 포함해서 2천명이 넘는 동문을 배출하는 세계에서 가장 큰 비지니스스쿨로서 자리를 굳혀가고 있는 HULT MBA 2015년도 입학을 위한 입학설명회를 오는 2월 1일 일요일 오전에 여의도에서 진행을 합니다. HULT MBA 아시아 디렉터님도 오셔서 직접 프리젠테이션을 해주실 것이기에 많은 분들의 참석하시면 많은 도움 되실 것입니다. 참가문의는 아래의 연락처로 반달곰원장에게 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