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반달곰원장입니다.
오늘은 반달곰원장이 전해드릴 정보는 HULT International Business School 의 소식입니다. HULT가 모토로 삼고 있는 것은 The most International Business School 입니다. 이와 함께 같이 모토로 삼고 있는 것이 바로 The Largest Business School 입니다. HULT가 The Best는 아닙니다. HULT가 Harvard가 아니고 Stanford가 아닌 것은 다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HULT는 동문 네트웍의 중요성을 알고 퀄리티 좋은 동문들의 수를 늘려서 동문들이 글로벌 네트웍을 만들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HULT는 International Business의 중요성이 날로 늘어가고 있고 전세계가 거미줄과 같이 얽히고 섥히는 네트웍으로 만들어질 것을 알고 전세계 학생들을 초대하고 있습니다.
이런 노력의 결과과 140개국 115개의 언어를 쓰는 동문들이 매년 헐트로 모이고 있는 것입니다. 그런데 오늘은 The Largest에 촛점을 맞추어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반달곰원장이 연세대학교를 다닐때 2만 연세 라는 말을 자주 들었습니다. 그런데 대학교를 졸업하고 사회생활을 하면서 2만 연세가 왜 중요한지를 알겠더군요! 친인척 지연학연을 따지면 안되지만 화학적 반응 케미가 움직이는 것은 할 수가 없더군요. 그런 것입니다. 동문들이 힘입니다. 내가 잘 되는 것도 중요하지만 동문들이 잘되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이런 동문 네트웍을 파워를 알고 헐트는 가장 큰 비즈니스 스쿨이 되기위해서 전세계 주용도시 5곳에 캠퍼스를 두고 학생을 선발해왔습니다. 그 노력의 결과로 2010년 헐트 졸업생이 1161명이었던 것이 2013년에 2633명으로 두배이상 늘었습니다. 누군가는 학생만 뽑아대고 교육의 퀄리티가 떨어진 것이 아니냐는 이야기를 할수도 있겠지요. 그러나 HULT 를 다닌 동문들에게 물어보십시오. 교육의 질을 높일 려고 오히려 더 애를 쓰고 있습니다. 반달곰원장이 5개 캠퍼스에서 청강해 본 느낌도 교육의 질은 매우 우수하다 였습니다. 그럼 HULT의 학생수 변화 추이를 아래와 같이 살펴보겠습니다.
그럼 주요 대형 비즈니스 스쿨의 학생 수를 살펴보겠습니다.
IE Business School in Spain (1,343),
Northwestern University’s Kellogg School of Management in Evanston, Ill. (1,046),
Macquarie Graduate School of Management in Australia (1,046),
INSEAD in France and Singapore (1,008),
Harvard Business School in Boston (905)
정말 학생수에서는 비교할 수없을 정도로 급속하게 성장한 학교가 HULT International Business School이네요. 지금까지는 볼륨과 교육의 질을 잘 유지하면서 온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앞으로도 학교는 매우 성장해 나갈 것 같습니다. 그와 함께 교육의 질도 같이 성장해 나가는 좋은 비즈니스 스쿨로서 자리를 잡아가길 바라는 마음 한이 없습니다.
2015년 양의 해가 밝았습니다. 많은 분들이 새해 계획을 세우시고 이를 향해 열심히 달려가실 것입니다. 어느 분은 작심3일로 끝나는 분들도 계시고 어느 분은 1년동안 열심히 노력해서 그 결과물을 맞보는 성취감을 느끼실 수도 있을 것입니다. 과연 어디에서 무슨 차이가 있어서 어느 사람은 실패를 하고 어느 사람은 성공을 할까요?
People Buy You라는 책의 저자 Jeb Blount 는 이렇게 말합니다. 아래의 세개의 질문에 대해서 어떻게 대답하느냐에 따라서 일년후인 2015년말에 자신이 계획했던 목표에 대한 결과의 성패가 달려있다고 말이지요. 그 질문은 바로 아래와 같습니다.
- What do you want?
- How do you plan to get what you want?
- How bad do you want it?
무엇을 원하는가?
당신이 원하는 것을 얻기위해 어떻게 계획을 세우는가?
당신은 그것은 몹시 원하는가?
이 질문들은 바로 MBA를 생각하고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드리고 싶은 것들입니다. 당신은 MBA를 원하십니까? 그러면 그 MBA를 가기위해서 어떻게 계획을 세우고 계신가요? 당신은 정말 정말 MBA를 가고 싶으세요?
반달곰원장은 이 세개의 질문의 MBA후보자님들과 직장인들에게 물어보고 싶고 첫째질문과 셋째 질문에서 MBA를 정말 원한다고 하는 분들에게 두번째 질문 어떻게 준비해야하는지에 대하여 답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를 모를때 반달곰원장이 HULT International Business School HULT MBA, Concordia University Chicago CUC MBA , United States University USU MBA 등등 학교 선택에서 준비하는 방법까지 모든 것을 컨설팅해드립니다. 후보자님들은 자신의 가슴속에 정말 MBA를 몹시 원하는지만 확인하시고 반달곰원장에게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나머지는 반달곰원장이 친절하게 컨설팅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