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캘리포니아주에는 두개의 큰 주립대학교가 있다. University of California(UC)라는 캘리포니아대학교는 공립학교를 말하며 UC Berkeley가 제일 먼저 생겼으며 2005년에 UC Merced가 열번째로 생겼다. 반면 캘리포니아주립대학교는 California State University(CSU) 로 현재 23개의 학교가 있다.
그중 제일 한국인들에게 인기가 많은 곳이 샌디에고의 UCSD와 SDSU일 것이다. 바로 SDSU의 Assiatant Director인 Van Hiller를 만나 업무협의를 하고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너무나 유쾌한 만남이어서 미팅이라기보단 이웃집 아저씨를 만나 놀다 온 기분이 들 정도로 기분이 좋은 만남이엇다. Van에 말에 의하면 SDSU의 집중영어과정과 Global Business Practice등을 포함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매우 인기가 많다고 한다. 특히 조건부대학입학과정에 대해 설명을 많이 했다.
특히 이번에 SDSU의 대학교 조건부입학제 프로그램은 매우 조건이 좋은 매년 10월 1일부터 5월1일까지 지원가능하며 최장 2년간의 과정을 수료하면 영어점수제출과 SAT등이 없이 미국의 명문 SDSU에 입학할 수 있게 된다. 원래는 학부에 입학하려면 TOEFL IBT 80,또는 IELTS 6.5이상이어야 하지만 이 조건부과정을 수료하면 이런 점수 제출없이 입학할 수가 있다.
그리고 영어수준에 따라 최소 3개월 또는 6개월 1년만에 대학에 입학할 수 잇으므로 미국 명문대학교 진학의 꿈을 가지고 있는 학생들이라면 SDSU의 조건부입학과정을 고려하기를 강력히 권해본다.
기타 SDSU의 전문연수과정과 어학연수, 그리고 조건부 대학원/ 박사진학과정에 대해 관심있는 분들은 미국유학의 전문인 JY HRD Consulting 반달곰원장에게 문의하길 바란다. 010-4240-0483 heyajes3@gmail.com
서울시내 모 투썸프레이스에서 만나 SDSU플래그를 선물로 주고 기념촬영을 하엿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