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 HRD Consulting/국제의대·미국의대

[볼로냐대학교의대] 이탈리아 볼로냐 University of Bologna International Medical School 영어의대 2023년 입학수속 컨설팅안내

반달곰원장/자유영혼 2022. 11. 20. 22:52

2022년 9월 미탈리아 볼로냐대학교를 방문하고 있는 반달곰원장

 

 

University of Bologna International Medical School

 

 

 

 

안녕하세요. 반달곰 원장입니다.

 

 

 

University of Bologna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대학이고, 1088년 이래로 여전히 학문적인 우수성을 이어 오고 있습니다. 세계 최고 대학이라는 점을 의심할 수 없는 볼로냐 대학은 ‘Alma mater studiorum’이라는 고무적인 모토를 가지고 있는데, 학문의 어머니를 자양한다는 뜻으로 이 대학은 지금까지 교육의 어머니이자 우수한 학생들로 다른 대학에도 자양분이 되고 있습니다. 그것과 관련해서 볼로냐 대학은 뛰어난 의과대학을 세울 수 있었고, 1179년 의과대학이 세워진 이후로 최고의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볼로냐 대학의 의과대학의 주요한 목표는 각각의 분야에서 전문적이고 가능한 최고가 되는 모든 필요한 기술을 갖춘 유능한 의사를 양성하는 것입니다.

 

 

 

볼로냐 의과대학의 의학 과정은 2년 동안 연속적으로 진행되는 세 개의 개별 프로그램으로 나뉩니다.

-      첫 번째 과정은 의학의 기초에 대해 배우며, 물리학과 화학을 포함한 과학 지식의 기초로 시작해서 한 단계 더 나아가 인체 시스템, 구조와 미세 및 거시적 부분(세포, 조직과 장기)의 기능을 분석합니다. 그리고, 몇 가지 병리학과 신체 시스템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배웁니다.

-      두 번째 과정은 3학년에 시작되며, 아픈 유기체를 치료하는데 필요한 기본적인 도구, 임상적 접근법, 여러 장기와 조직의 병리학, 환자에게 다가갈 때 의사소통 기술에 대해 배웁니다. 두 번째의 2년 과정은 전체 6년 의학과정에서 약 25%를 차지하며, 4학년이 끝날 무렵인 마지막 단계에서는 기관과 시스템의 병리학적인 해부학을 공부합니다.

-      세 번째 과정은 주로 임상적이고 관련된 모든 것을 이해하는 시간이 됩니다. 일반의학, 산부인과, 외과, 소아과 등과 같은 특정 분야의 임상 문제에 대해 배웁니다. 2년 과정은 전체 의학 과정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며, 중요시됩니다. 볼로냐 대학의 커리큘럼은 각 학생이 의학 과정을 이수하기 전에 의학 종양학, 법률 의학, 정신 의학, 지역 의학, 의학-수술 응급상황 등과 같은 임상 분야에 대한 지식을 쌓을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볼로냐 대학의 학비는 ISEE라고 하는 가족이나 학생의 일년간 소득에 따라 차등을 두며, 2022-2023학년도의 학비는 2022ISEE를 토대로 계산됩니다. ISEE의 가치는 최대 24,500유로이며, 자격 요건을 충족하는 1학년 학생과 성적 요구조건을 충족하는 학생은 등록금 납부가 완전히 면제됩니다. 이 한도를 초과하면, 등록금은 점진적으로 계산되며, 저소득층 학생들과 학업성취도 요건을 충족하는 학생들에게 더 유리합니다. 학비가 완전히 면제되더라도 ISEE 기준 금액에 항상 157.04유로 (지방세, 인지세와 보험)을 추가해야 합니다.

 

 

 

소득과 자산이 해외에만 있는 유학생인 경우 ISEE를 제출할 수 없습니다. 가난한 국가나 개발도상국, Non-OECD 국가의 학생이고, 자산이나 소득이 이탈리아 밖에만 있는 경우일지라도 감면된 학비를 납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위의 경우에도 해당되지 않으면, 학비 전액을 납부해야 합니다. 학비의 최대금액은 약 3500유로입니다.

 

 

 

의과대학 입학 조건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으로 매년 입학시험을 규제하는 이탈리아 교육대학연구부(MIUR)의 법령에 의해 정의된 지식과 기술요건과 B2수준의 영어(혹은 그 이상)을 충족해야 합니다. 매년 학위과정, 입학시험 날짜, 시험 내용 및 절차는 MIUR의 법령에서 정의합니다.

 

 

 

학위 과정의 추가 학습 요구조건(ALR)화학, 생물학, 세포 분자생물학 및 유전학, 의학 물리학의 기초 지식입니다. ALR은 대학의 관리 기관이 매년 정한 날짜에 다음과 같은 시험을 통과하면 완료된 것으로 봅니다.

        화학과 생화학

        세포분자생물학과 유전학

        의학 물리학

 

 

 

1학년의 모든 필수 학습 활동을 통과하면, 학생은 ALR 요구 사항을 모두 충족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대학의 행정기관이 매년 정하고 대학 웹사이트에 게시된 날짜까지 ALR을 완료하지 못한 학생들은 1학년을 유급해서 반복해서 등록해야 합니다.

볼로냐 의과대학은 EU학생을 위한 자리는 75개이고, Non-EU 학생을 위한 자리는 15석입니다. 2019IMAT 성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Non-EU: 43.3

        EU: 51

 

 

 

영어 실력은 입학 시험 동안에 B2이상이어야하고, 이탈리아 언어는 임상이 들어가기 전에 B1 이상을 만들어야 합니다.

볼로냐 의과대학은 US News & World Report 2020Clinical Medicine에서 세계 112, 이탈리아 1위를 차지했고, Censis-La Repubblica Newspaper 2019년과 2020년에 이탈리아 내에서 3위를 차지했습니다. QS 세계대학 랭킹의 2019SUSRHK 2020년 생명과학과 의학 부문에서 세계 Top 100위에 들어 세계적으로 우수한 매디컬 스쿨임을 증명했습니다. 이탈리아 최고의 명문 의과대학인 볼로냐 매디컬 스쿨의 의학 과정에 도전하고자 한다면, 언제든 반달곰 원장에게 연락주세요. 자세한 상담은 소정의 상담료가 있으니 이점 미리 양해 부탁드립니다.